xross :: [게임] 2019. 11월 1주차 추천 앱 [Dark Echo]
본문으로 바로가기

[게임] 2019. 11월 1주차 추천 앱 [Dark Echo]

category Apple 전용관/주간 Apps 2019.11.02 23:38

아직 양식도 제대로 정해지지 않아서 총대 매고 나온 앱이 바로 이 게임이다.

 

    안녕하세요, 관리자 koa입니다. 오늘은 저희 페이지에 예견한대로 앱스토어에서 쓸만한 앱을 격주마다 소개시켜드리는 코너를 준비해봤는데, 그동안 시간이 없어서 쓰지는 못하고 세이브 원고만 쌓여가는게 아쉬워 부족한 내용이라도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아마 저의 입시가 끝나는 4월부터는 정상적으로 격주마다 올라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럼 시작해보시죠 ^^

 

헤드폰을 끼고 하는것을 추천한다는 메세지가 나오고 만날 수 있는 메인화면. 소리에 압도된다.

  우선 오늘의 게임은 'Dark Echo'입니다. 플레이어는 어둠속을 헤매면서 괴물을 피해 문을 열고 탈출해야 하죠.

본 게임은 여러 스테이지로 이루어져 있는데, 한 번 엔딩을 보면 바탕이 하얘지면서 2페이즈로 들어갑니다. 이 때는 맵도 새롭게 바뀌고 난이도도 처음에 비해 상승하게 됩니다.

괴물들이나 위험 지역은 붉은 빛, 소리는 흰색, 물은 파란색, 그리고 문은 소리가 닿았을 때 굵은 빛이 나서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그냥 처음 스테이지 클리어 해보시면 아~ 이렇게 하는거구나 하고 생각하실겁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파리 소리도 들리고 앵앵거리는게 불안하긴 할텐데요, 파리 소리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용. 괴물들도 파리는 싫은가 봅니다

이건 발구르기. 지형지물 파악에 유용하지만 주의해야 한다.

게임을 하다보면 몇몇 기술들을 중간중간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처음엔 꾹 눌러서 발구르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누르는 시간을 통해 파장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 유인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슬라이드로 돌 던지기가 가능합니다. 둘다 유인이나 지형 확인에 유용하네요.

괴물은 소리에 따라오는데 파장이 마지막으로 닿은 곳으로 가기 때문에, 만약 들키더라도 임기응변만 발휘하면 잘 피해갈 수도 있습니다.

+중간에 파란색과 붉은색이 반전되어있는 맵이 있는데 맵 이름 보면 '아 이 맵이 그 맵이구나' 싶은 곳이 있습니다. 안믿고 파란색으로 가면 끄아아악! 하니까 궁금하면 들어가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ㅎㅎ

결론적으로! 게임은 단순하지만 조작도 쉽고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에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쯤 해보심도 나쁘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Dark Echo

Explore a mysterious world through sound.

www.darkechogame.com

공식 홈페이지는 여기입니다.

 

‎Dark Echo

‎어둠 속에 갇혀 위협하는 환경을 통해 길을 안내해주는 시각화된 음향을 사용해야 합니다. 만드는 음향이 장애물에 부딪쳐 주위 세계의 형상을 드러냅니다. 오래 걸리지 않아 세계를 감지하는 유일한 방법이 소리와 영혼을 파멸시키는 무시무시한 악마를 끌어들입니다. “Dark Echo는 멋지고 유일하면서도 엄청나게 긴장되는 필수 명품입니다.” 5/5 - TouchArcade * 이 게임은 소리의 시각화에 의존하고, 오디오로만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맹인 플레이어들

apps.apple.com

앱스토어 주소는 여기입니다.

 

결론적으로 제 평점은 ,


평점(게임)

참신함 ★★★☆☆ 

재미 ★★★☆☆

조작감 ★★★★☆

음향 ★★★★☆

가격 ★★★★☆

평균 3.6/5


재미 // 재미있게 하긴 했으나 1페이즈가 끝나고 공백기가 생기면 게임이 루즈해지기 시작하는게 아쉽네요..

음향 // 단순한 음향들이지만, 혼자서 게임하다 으아악! 하는 여러분을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Apple 전용관 > 주간 Ap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2019. 11월 1주차 추천 앱 [Dark Echo]  (0) 2019.11.02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