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맥에서 Ahnlap Safe Transaction (안랩) 삭제하기

category Apple 전용관/팁 2020. 2. 27. 22:40

안녕하세요. 관리자 koa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관리자의 깊은 빡침으로 인해 작성되는 것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새내기가 되면서 맥북을 사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살 것도 많고, 대학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체크카드도 알아보기 위해 은행 사이트도 들락날락거리면 여러 보안 프로그램들도 가슴이 미어지는(...) 고통을 참으며 설치했었죠.

 

그런데 안랩 프로그램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실행하면 나타나서는 종료 버튼도 없이 사사건건 시비를 거는것입니다.

 

뱅킹이 끝나도 사라지지 않고 사람을 매우 열받게 한다.

상단 트레이를 아무리 살펴봐도 종료 버튼이 없어 분노가 치밀어 오르다가 어찌어찌 삭제를 성공하면서, 남긴 메모를 바탕으로 여러분들에게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안랩 프로그램의 이름은 ahnlap이 아니다.

안랩 세이프티 앱의 언인스톨러 이름은 " astx_uninstaller " 입니다. 완전히 삭제를 하지 않으셨다면 다운로드 폴더 내지 휴지통에서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을겁니다.

 

하지만 언인스톨러를 실행해도 안랩이 실행 중이기 때문에 삭제를 진행 할 수 없다는 안내 메세지를 띄우는데요, 그럴 때는 

 

command + 스페이스 바
혹은 우측 상단의 돋보기 버튼

을 이용하여 spot light를 켜주시고 "활성 상태 보기" 앱을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실행 후에 우측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astx'를 검색해주면?

아ㅋㅋㅋㅋㅋㅋ 딱대ㅋㅋㅋ

astx Status가 보입니다.

 

클릭해 주신 후, 왼쪽 위에 보이는 x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알림이 뜹니다. 

강제 종료를 눌러 주시면 상단 트레이에 안랩 프로그램이 사라지고,

 

만나서 더러웠고 앞으로 되도록 보지 말자 우리..

 

프로그램 삭제도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마무리

사실 인터넷 뱅킹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맥은 좋지 않은 선택입니다. 국내 은행들은 모두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없으니(라고 해놓고 화상 키보드 앱은 잘만 설치함) 화상 키보드로 입력하라는 정신나간 짓이나 하고 있기 때문에 비밀번호 입력할 때도 열불이 날 수밖에 없고요. 

 

뭐, 저는 개인적으로 공인인증서가 사라지는 한국을 상상하며 이렇게 계속 보안 프로그램을 빙자한 기생충들과의 싸움을 이어가겠습니다.

영양가 없는 이런 글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관리자 koa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