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관리자 koa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제목과 같이 Mac OS에서 Microsoft사의 Edge 브라우저가 지원될까?에 대한 것입니다.

 

갑자기 왜 그런 생각을 하셨어요?

 

요새 새학기를 준비하면서 평소 관심있던 것들은 물론이고, 흥미가 생긴 것들은 전부 건드려 보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블로그에 쓰고 싶은 글이 많아지더라구요 ㅎㅎㅎ

 

그런데 최근에 최적화된 환경을 위해서 불여우 (파이어 폭스)를 버리고 사파리로 넘어온 저였습니다만, 티스토리에 분명히 로그인 되어 있음에도 비공개된 글이 보이지 않는 문제, 답글을 제 계정으로 달 수 없는 문제, 또 게시물 상단에 띄워지던 수정, 비공개 버튼이 사라지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문득 사파리가 아닌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어떨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 새로 설치해볼 브라우저를 골라 보려고 했는데, 파이어폭스는 이전에 쓰던 브라우저였고, 크롬은 오래 전부터 제가 버린(...) 브라우저여서 둘 다 깔기 싫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엣지' 브라우저를 크로뮴 기반으로 개발했다는 소식을 듣고 혹시 하는 마음에 찾아보았는데...

 

 

역시나!

 

맥 버전도 지원되고 있었습니다. 그런 이유로 오늘 해볼 것은 맥에 '엣지' 설치해 보기입니다.

 

다운로드는 홈페이지에서.

 

이곳으로 이동하시면 엣지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당.

 

Download New Microsoft Edge Browser

See what's new on the latest version of the Microsoft Edge browser. Explore features, rewards, and more before you download the new browser today.

www.microsoft.com

 

 

크로뮴으로 다시 돌아온 엣지

가운데에 있는 파란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시면 라이선스 안내문이 나옵니다. 

 

참고로 아래의 체크박스는 원래 default값으로 체크가 되어 있지만, 저는 해제했습니다 후후후...

싫어! 나는 도움 안줄거지롱 이이이익!

 

설치를 끝내면 엣지가 자동으로 실행되고, 메인 화면을 어떻게 설정할 것인지 세 가지의 선택지가 주어지는데, 저는 티스토리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안하는지만 보면 되기 때문에 심플형을 선택하고 동기화도 건너 뛰었습니다. 혹시라도 엣지를 사용하실 분들은 로그인 해서 동기화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원인은 사파리였을까?

 

시작 하자마자 저의 블로그를 찾아줍니다. 저는 블로그를 도메인을 이용하여 포워딩 해 두었기 때문에, xross.kr을 통해 들어 올 수 있습니다. 요즘 재방문자 수도 많이 올랐던데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후후후..

 

제 블로그에서 가장 최근에 쓴 글을 클릭해 봤습니다. 아직 로그인을 안해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동작한다면 로그인을 했을 때, 제목 아래에 수정 버튼이 나타나야 하는데요..

 

결과는....

 

.

.

.

 

앗.... 보인다...

 

그렇습니다. 사파리가 잘못했네요... 

 

그래서 결론은?

 

1.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는 크로뮴 기반으로 재탄생하면서 이제 맥에서도 지원되는 멀티 플랫폼 브라우저가 되었고,

2. 티스토리에서 발생한 문제는 사파리의 만행(?) 이었습니다.

 

엣지는 잠시 사용해보니 로딩속도도 준수하고 인터페이스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해서 윈도우에서 엣지를 만족스럽게 사용하시던 분이나, 저처럼 크롬이 그냥 싫으신 분이 계신다면 한 번쯤 설치를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아, 물론 저는 크로뮴 기반 브라우저들도 배척하기 때문에 다시 지우러 갈겁니다 ㅎㅎ

(맥에서는 사파리에서만 넷플릭스 1080p를 지원하기 때문인것도 있습니다.)

 

+ 추가합니다. 

도저히 사파리 못쓰겠어서 엣지를 다시 설치하려고 합니다. 몇몇 사이트는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도 안되어 있다고 해서 뱅킹 하려면 또 사파리를 켜고 해야 하는데 미치겠네요 ㅎㅎ....

 

 

뭐 이번글은 제가 궁금했던걸 올린거라서... 여러분들께 도움 까지는 아니고 토막 지식을 추가해 드리게 된걸로 만족 합니다. 도움이 되었을지 어쨋을지는 모르겠네용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